하나님의 나라와 그 의를 위한

성령이여 권능으로 우리 가운데 임재 하시어 충만케 하시고 능력을 부어 주소서.

성령이여 우리 가운데 항상 복음이 선포되어져서 영혼의 구원을 받게 하시고, 구원의 확신과 기쁨을 가지게 하시고, 십자가 부활의 복음을 전파하게 하소서.

성령이여 우리에게 말씀을 가르치셔서 죄와 불순종에서 돌이켜 순종케 하시고, 우리 심령에 말씀의 사모함을 주사 항상 주의 말씀을 묵상하게 하소서

성령이여 우리의 모든 연약함, 질병, 상처를 고쳐주시고, 우리를 억누르는 악한 영이 떠나가게 하시며, 날마다 하늘의 평강, 기쁨을 부어주사 하나님 나라의 풍성함을 알게 하시옵소서.

주님 우리는 평생 매일의 필요를 공급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내일을 걱정하지 말게 하시고, 오늘의 필요와 염려는 기도로 구하고 맡기는 믿음의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주님 우리에게 상처주고 손해 입힌 그 사람에 대한 미움과 원한을 버리고 용서하고 사랑하게 하시어, 날마다 하늘 아버지의 사죄의 은총을 경험하는 용서의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주님 우리가 세상과 죄의 유혹을 이기게 하시고 마귀의 모든 궤계에서 건져주시어 거룩한 공동체가 되게 하소서.


 

 

 


아침식사기도
새날을 주신 하나님 감사합니다. 지난 밤, 나의 몸과 마음과 영혼을 깊은 평안 가운데 쉬게 하시고 새 힘을 공급해 주셔서 눈을 뜨게 하심을 감사 드립니다. 나의 세포 하나 하나가 새로운 마음으로 받아들이기 원합니다. 주님 이 아침의 문을 주님과 함께 열기를 원합니다.
오늘, 하루라는 시간을 주님과 함께 시작하게 하옵소서. 그리하여 오늘 하루의 생명을 허락하신 주님을 생각하며 감사와 기쁨으로 시작합니다. 이 아침에 공급해 주신 식사를 감사히 받습니다.
이 음식을 통해 오늘 하루를 잘 지낼 수 있도록 나의 몸에 에너지를 공급받게 하옵소서. 아침 식사를 통해 얻는 에너지로 오늘 하루도 선한 영향력을 끼치게 살게 하옵소서. 이 식탁을 감사드리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점심식사기도
하나님 아버지, 잠시 하던 일을 멈추고 점심 휴식을 통해 끝없는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이 시간 허락하신 음식을 통해 하나님의 자비하심을 찬송하게 하시고, 오늘 하루 감당해야 할 일정을 잘 마치도록 저의 힘을 회복시켜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능력으로 채워주시옵소서. 나의 힘이 되신 주님의 사랑을 찬양합니다.  

저녁식사기도
하나님 아버지, 오늘 하루도 넉넉히 감당케 해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또한 어제도, 오늘도, 그리고 내일도 허락해주시는 일용할 양식과 당신의 돌보심에 감사드립니다. 또 한번 허락하시는 이 식사를 통해 육신의 배고픔만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이 식탁에 함께 하는 우리 모두가 예수님의 사랑을 나누며, 하나가 되는 은혜가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도 우리의 믿음이 흔들리는 순간이 있었다고 하더라도 하나님의 계획하심과 선하심을 보게하여 주시옵소서. 일용할 양식을 대하지 못하는 소외된 이웃들에게도 하나님의 풍성하신 자비를 베풀어 주시옵소서.